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수학체험관 개관
상태바
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수학체험관 개관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11.25 0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은 세상을 미래로 이끈다' 슬로건으로, 제한적 개방 중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은 23일 제주수학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현재 코로나19로 제한적 개방 운영을 하고 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은 23일 제주수학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현재 코로나19로 제한적 개방 운영을 하고 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근수)은 코로나 19 대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11월 23일(월) ‘제주수학체험관’ 개관식을 진행하였으며 현재까지 제한적 개방 운영을 하고 있다.

제주수학체험관은 ‘수학은 세상을 미래로 이끈다’를 슬로건으로 개관하면서 이석문 교육감은 “수학은 다소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지만 인간 간의 언어가 있다면, 21세기에서 수학은 사물과 대화하는 언어로 볼 수 있으며, 제주교육은 이런 환경에 맞추어 모든 교육과정과 교육들을 준비하여 실행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부공남 교육위원회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촉발된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단순하게 지식을 주입시키는 교육을 탈피하고 새로운 교육방법 및 인프라가 구축되어야 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길러낼 수 있다며 수학체험관이 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제주수학체험관 1층은 수학자의 볼머신, 기하, 대수, 함수, 측량, JOB 디지털 실험실 및 매쓰캔버스 등 50여 종의 수학 관련 체험물을 배치하고 2층은 SW교실 및 다양한 놀이·체험 도구를 통해 수학적 원리를 경험할 수 있는 미래수학교실을 설치하였으며, 3층은 수학학습 특강, 수학체험프로그램 등 각종 실생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재 제주수학체험관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수학놀이마당(1층)을 제한적 개방하며, 체험시간은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주중에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 목적으로 오전/오후 학급단위로 학교에서 신청 가능하며, 주말에는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우리 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1회차 10:00~11:30, 2회차 13:00~14:30, 3회차 15:00~16:30) 가능하며 회차별 20명으로 신청 인원수를 제한하여 운영한다.

연구원 관계자는“제주수학체험관은 즐기며 상상하는 체험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이해하고, 수학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여 수학 문화 대중화 및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중심의 수학교육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