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참여, 함께 만드는 민주주의’교원 직무연수
상태바
‘아름다운 참여, 함께 만드는 민주주의’교원 직무연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11.26 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공동 주최, 청소년 사회참여 활동 지도역량 강화 교원 20명 참여
제주도교육청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공동으로 20일과 21일 이틀간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참여 민주주의'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제주도교육청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공동으로 20일과 21일 이틀간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참여 민주주의'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11월 20일(금)과 21일(토) 이틀간 ‘아름다운 참여, 함께 만드는 민주주의’ 교원 직무연수(11시간)를 실시하였다.

도내 초‧중‧고 교원 20명이 참여한 이번 직무연수는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 공공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사회참여활동을 지원할 교사의 시민참여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개설하였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실시간 쌍방향 교육과 참여형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제주도교육청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공동주최로 진행되었다.

연수 주요내용은 △민주주의의 주요 가치 이해 △청소년 사회참여 의미와 방법 이해 △주요 의제별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활동 공유 △청소년 사회참여활동 실습 등으로 진행되었다.

김용관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참여와 실천의 경험을 통한 시민적 역량 함양을 바탕으로,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사회참여활동 실습을 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 및 민주시민교육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