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고, 전문적 학습공동체 ‘먹돌’교사동아리 수업공개 실시
상태바
제주제일고, 전문적 학습공동체 ‘먹돌’교사동아리 수업공개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11.26 0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제일고 전문적 학습공동체 '먹돌'교사동아리가 24일 3교시 2학년 10반에서 '지문주제 탐구'를 주제로 수업공개를 했다.
제주제일고 전문적 학습공동체 '먹돌'교사동아리 송성종 교사가 24일 3교시 2학년 10반에서 '지문주제 탐구'를 주제로 수업공개를 했다.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문홍철)는 24일(화) 3교시 2학년 10반 교실에서 전문적 학습공동체 ‘먹돌' 교사동아리의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수업공개는 2학년 송성종 교사가 지문주제 탐구 발표로 진행되었다. 지문주제 탐구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비문학 지문을 선정한 후 지문을 분석하고 이해하다가 생긴 궁금증을 스스로 자료를 찾아 해결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알게 된 지식을 학생들에게 발표하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독해력과 분석력, 탐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자신이 탐구한 내용을 학생들에게 발표하며 자신감을 함양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먹돌’ 전문적 학습공동체는 정기적인 모임활동을 통해 수업자료 모형개발 및 수업 개선방안 모색, 교실 수업에 대한 시선확장을 위한 수업공개 및 독서토론, 주제발표를 진행해오고 있다.

제주제일고등학교에서는 전문적 학습공동체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매달 교사들이 모여 더 나은 수업과 이용자 중심의 교육을 위하여 연구 토론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