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 계약업무 지원 계획 수립 업무지원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 계약업무 지원 계획 수립 업무지원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1.14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감도‧전문성 높여 교육중심 학교시스템 구축에 기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교계약 업무를 효과적이고 전문성 있게 지원하기 위해‘2021년 학교계약업무 지원 추진 계획’을 수립,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의 학교계약지원팀은 학교 계약업무 지원을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설치됐으며, 이번 계획에는 그간의 업무성과를 토대로, 학교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추가적으로 마련했다.

2021년에 지원하는 주요 사업내용은 다음과 같다.

△ 학교 자체 시설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컨설팅, 설계도서 작성, 시공 지도

△ 적격심사 대상 공사 및 물품계약 입찰공고 및 낙찰자 선정 대행

△ 2000만원 초과 용역계약 입찰공고 및 낙찰자 선정 대행

△ 2000만원 초과 초·중학교 학교급식용 가스 구매계약 입찰공고 및 낙찰자 선정 대행 (신규 지원)

△ 맞춤형 계약멘토링 및 학교물품 공동구매(통합계약) 추진

△ 학교 계약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온·오프라인 계약실무교육 운영

특히, 2021년도에는 학교현장이 새 학년도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2월에 시행하는 연간 2000만원을 초과하는 초·중학교 학교급식용 가스 구매 건에 대한 입찰공고 및 낙찰자 선정 등을 도교육청에서 대행키로 했다.

이외에도, 공사, 물품, 용역 발주계획이 있는 학교는 1월부터 4월까지 현장방문 컨설팅을 집중 진행하여 공사설계 협의 및 계약방법 검토, 향후 추진과정 등을 협의해 나감으로써 학교가 대상사업을 조기에 집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양윤삼 도교육청 교육재정과장은“학교현장의 어렵고 복잡한 계약 업무를 체계적으로 밀착 지원해 계약업무 부담을 해소하는 한편, 체감도와 전문성을 향상시켜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교육 중심 학교 시스템이 구현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 도교육청의 학교계약지원실적은 1,885건으로 2019년 대비 34.8%증가했으며, 이용학교의 만족도는 96.1%로 조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