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풀도서관, 어린이 겨울방학 책놀이 꾸러미 배부 사업 운영
상태바
한수풀도서관, 어린이 겨울방학 책놀이 꾸러미 배부 사업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1.19 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풀도서관의 어린이 겨울방학 책놀이 꾸러미 배부 포스터.
한수풀도서관의 어린이 겨울방학 책놀이 꾸러미 배부 포스터.

한수풀도서관(관장 이창석)은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집에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독서활동을 즐기며 환경과 공존에 대한 생각을 깊이 있게 전개할 수 있도록 돕고자‘어린이 겨울방학 책놀이꾸러미 배부사업’을 운영한다.

책놀이 꾸러미는 가족이 함께 읽고 환경과 생물다양성 보존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책 △플라스틱 섬(이명애 저)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마루야마 다카시 저) 2권과, 책을 읽으며 깊고 넓게 생각하고 느끼도록 도와주는 생각 활동지·독서퀴즈 문제지와 책 내용과 연계하여 보드게임으로 우리 나라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책놀잇감으로 구성하였다.

한림읍, 애월읍, 한경면 관내 초등학교 학생 200가족을 대상으로 신청자에 한해 배부되며, 1월 19일(화)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프로그램 수강신청> 코너에서 신청 후 도서관으로 방문 수령하면 된다.

한편, 책놀이 꾸러미를 수령한 어린이들은 한수풀도서관 홈페이지에 생각 활동지 결과물·느낌글 올리기, 겨울방학 독서퀴즈 응모, 가족이 함께하는 보드게임 인증사진 올리기 등 세 가지 방법으로 후속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어린이 중 우수 공유자를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