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천초,『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동시집과 『걸으멍, 공부하멍』기행문집 발간
상태바
한천초,『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동시집과 『걸으멍, 공부하멍』기행문집 발간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1.19 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천초등학교 1학년의 동시집  『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를, 5학년은 워킹! 한천투어 기행문집 『걸으멍, 공부하멍』을 각각 펴냈다.
한천초등학교 1학년의 동시집 『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를, 5학년은 워킹! 한천투어 기행문집 『걸으멍, 공부하멍』을 각각 펴냈다.

한천초등학교(교장 김창희)는 1학년 ‘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 동시집 과 5학년 워킹! 한천투어 기행문집 ‘걸으멍, 공부하멍’을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1학년에서는 통합교육과정 ‘봄, 여름, 가을, 겨울’과 연계하여, 마을과 학교가 하나 되는 ‘워킹! 한천 투어’로 마을 탐방을 하며 동시 소재를 찾아 동시로 탐방 결과를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라는 동시집 제목도 1학년 친구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낱말 찾기를 통한 결과물이다.

5학년에서는 지난 11월 3일(화) 원도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의 옛 도성을 답사했다. 답사는 학교에서 출발하여 남문-동문-칠성대-관덕정-서문을 지나 다시 학교로 돌아오는 여정으로 진행되었다. 답사 후에는 국어 교과와 연계한 기행문을 작성하고, 미술 교과와 연계한 인상 깊었던 장면 그리기 활동을 진행하여 기행문집 ‘걸으멍, 공부하멍’을 발간했다.

학교관계자는“교과와 연계하여 마을을 탐방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점을 작품으로 승화시키는 활동을 통해 마을을 사랑하고 창작의 기쁨을 서로 나눔으로써 성취감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