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프로그램 ‘집콕! 과학놀이’유튜브 채널 인기
상태바
비대면 프로그램 ‘집콕! 과학놀이’유튜브 채널 인기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1.20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손소독제 만들기 등 36종 게시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비대면 프로그램 '집콕! 과학놀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비대면 프로그램 '집콕! 과학놀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가정에서의 생활이 늘어나고, 영유아를 위한 대면 프로그램 운영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자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한 비대면 프로그램 ‘집콕! 과학놀이’유튜브 채널을 도내 최초로 개설하여 현재 성황리에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집콕 과학놀이’ 유튜브 채널은 현재 총 36종이 마련되어 게시되어 있는데 그중에 특히‘손 소독제 만들기’영상은 현재 조회수가 1402명으로 제일 인기가 높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 소독제를 가정에서 손쉽게 유튜브 채널을 보면서 아이와 함께 만들면서 개인위생의 중요성도 자연스럽게 설명하는 등 간단하면서도 집에서 누구나 가능한 비대면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또 게시된 영상물에 대한 저작물의 권리는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있으며, 공익을 위한 제공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센터의 승인을 구해야 되도록 「제주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소셜미디어 관리운영 규정」도 별도로 마련하여 관리하고 있다.

올해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필수교육, 역량강화교육 등을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온라인 실시간 화상교육으로도 병행 진행하여 보육 교직원(1400명)의 역량을 높일수 있도록 한다.

특히 센터 1층에 마련된 장난감과 도서대여, 놀이체험실은 특히 부모들에게 인기가 좋아 매년 이용 인원이 늘고 있는데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이용이 일부 제한되면서 이용자들의 아쉬움이 컸다.

시간제 보육서비스는 당초 1개 반만 운영하다 현재는 3개 반(138명)을 운영하는 등 지역의 맞벌이 가정과 보육교직원을 위한 소중한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기타 프로그램 등의 참여 문의는 센터 홈페이지(www.sgpchildcare.or.kr) 또는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739-627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