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마을체육시설 활용 위한 전수조사 실시
상태바
제주시, 마을체육시설 활용 위한 전수조사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1.20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시설의 보수 보강 등 보완, 스포츠 전지훈련장으로 활용

제주시는 겨울철 스포츠 전지훈련 장소로 제주를 선호하는 추세에 발맞추어 이용 가능한 체육시설의 부족한 현실을 개선하고자 마을에 분포되어 있는 각종 체육시설을 활용하기 위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매년 동계시즌(12월~2월)에는 각종 스포츠팀의 기량향상을 위한 전지훈련이 이루어지는 시기로, 제주는 이러한 전지훈련의 장소로 꾸준히 각광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제주시 지역에는 전지훈련장 수요는 많은 반면 공공체육시설의 부족으로 겨울철 스포츠 전지훈련팀 유치에 한계가 있는 것은 물론, 시민 및 체육동호회 생활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겨울철 이용이 미흡한 마을운동장 및 게이트볼장 등 마을체육시설을 스포츠전지훈련 및 생활체육장소로 활용하고자 1~2월 중 제주시 관내 마을체육시설을 전수조사한다.

전수조사를 통하여 체육시설의 면적 및 이용가능 종목․편의시설 여부․관리주체 등을 파악할 계획이며, 전수조사 결과를 기초로 전지훈련 가능시설 여부 등을 파악, 관리주체와 협의하여 보수․보강 대상시설을 확정한 후 연차별 정비계획을 수립하여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마을 체육시설 전수조사를 통하여 전지훈련팀 유치 및 생활체육활동의 증대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은 물론 스포츠메카로서의 제주시를 홍보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