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중,'2020 내가 있는 우리 책' 『★난 생각 별☆ 생각』 발간
상태바
안덕중,'2020 내가 있는 우리 책' 『★난 생각 별☆ 생각』 발간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1.29 0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덕중학교 학생들이 편집 발간한 『★난 생각 별☆ 생각』.
안덕중학교 학생들이 편집 발간한 『★난 생각 별☆ 생각』.

안덕중학교(교장 홍성해)는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써왔던 글을 엮은 학교 문집 ‘2020 내가 있는 우리 책’ 『★난 생각 별☆ 생각』을 발간했다.

제22회 전도학교미디어콘테스트 특별상을 수상했던 2019학년도 학교 문집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된 이 책은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이 수시로 전환되었던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독서 교육과 문예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안덕중학교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을 갈무리한 것이다.

별처럼 빛나고 창의적이면서도 다양한 학생들의 생각이라는 의미에서 이름한 『★난 생각 별☆ 생각』은 ‘내가 있는 우리 책’이라는 기치 아래 수준을 따지지 않고 안덕중학교 모든 학생들의 글을 수록한 책이다. 직접 창작한 시와 그림, 독서 감상문, 소설의 관점을 바꾸어 다시 쓴 작품 등 학생들 모두가 자신의 작품을 하나씩 게재하여 깊은 보람을 느끼고 스스로에 대한 높은 자존감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 책은 만들어졌다.

특히, 원고 작성뿐만 아니라 표지 디자인부터 편집까지, 문집 발간의 모든 과정이 학생들의 손을 거쳐 이뤄졌다는 점은 더욱 의미가 있다. 학생공모전을 열어 표지 디자인을 선정하였고, 학급회의를 통해 2~4페이지 분량의 각 반별 원고를 꾸몄으며, 학생들로 구성된 편집위원단이 전체적인 편집을 도맡아 진행하였기 때문에 『★난 생각 별☆ 생각』은 학생들에게 특별할 수밖에 없는 책이 된 것이다.

학교관계자는“학년을 마무리하며 학생들은 지난 시간들을 반성하고 앞으로 펼쳐질 미래에 설레는 한편, 학교 문집 『★난 생각 별☆ 생각』을 통해 2020학년 한 해 동안의 독서활동을 돌아보며 커다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