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원전폐쇄, 북한 원전건설 지원… '이적행위'"
상태바
"우리 원전폐쇄, 북한 원전건설 지원… '이적행위'"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1.01.31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공화당, 30일 전국 동시기자회견서 강하게 비판
"산자부공무원, 월성1호기 감사직전 삭제파일서 확인"
530개 파일목록 중 '북한 원전지원 문건' 확인돼

우리공화당은 “북한 김정은이 핵으로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원전은 폐쇄하고 북한에 원전을 건설하고 지원한다는 것은 이적행위”라고 못박았다.

우리공화당 제주도당은 30일 오후 조원진 당대표와 천만인무죄석방본부 대표 허평환 명의의 전국동시 기자회견을 통해 “2019년 12월 감사원의 월성1호기 감사 직전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이 삭제한 530개의 파일 목록 중 북한에 원전을 지원하는 문건이 확인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우리공화당은 “위장 평화쇼로 드러난 1·2차 남북 정상회담 사이에 산업부가 북한지역 원전건설 추진방안을 비롯하여 에너지 분야 남북경협 전문가 보고서를 작성했다는 것은 문재인 청와대의 지시가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대한민국의 원전기술을 남북정상회담의 댓가로 사용했다면 결코 용서할 수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우리공화당은 “북한 김정은은 지난 노동당 8차 대회 사업총화 보고에서 무려 36차례나 핵(核)을 언급하면서 ‘책임 있는 핵보유국으로서 완전무결한 핵 방패를 구축했다’고 했다. 김정은이 선언한 전술 핵무기와 군사정찰위성, 첨단 무인기 개발이 현실화되면 북한의 핵 위협에 대한민국의 안보와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은 위험에 빠질 수 밖에 없다. 그럼에도 문재인 종북정권은 김정은의 비핵화와 평화의지는 확고하다고 국민에게 거짓말을 했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우리공화당은 “문재인이 불법적으로 자행한 탈원전 정책은 세계 제일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원전기술을 파괴하는 행위다”라며, “대한민국의 안전을 지키고 대한민국의 미래세대의 먹거리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문재인 종북정권을 하루빨리 끝장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공화당은 “박근혜 대통령은 ‘핵을 머리에 이고 살 수 없다’고 말하면서 핵 개발을 멈추지 않고 있는 북한에 대해 단호하게 대응하고, 또 북한주민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종북세력의 반대를 이겨내고 ‘북한인권법’을 제정했다”고 밝혔다.

우리공화당은 그러나 “문재인 정권 4년, 북한 김정은의 핵개발을 묵인했고, 대한민국 국민을 철저히 속였다. 심지어 대북전단 살포를 금지하여 김정은 세습전체주의 정권을 비호하고 국민의 표현의 자유를 압살하는 법을 강제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우리공화당은 “문재인 정권은 제정신이 아니다. 북한이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해도, 대한민국 국민을 총으로 쏴죽이고 불살라도 아무 말도 하지 않는 미친 정권이다. 이 총체적 범죄정권의 총책임자는 바로 문재인이다”라고 주장했다.

우리공화당은 “국민이 일어나야 한다”면서 “더이상 거짓촛불, 문재인 정권에게 대한민국을 맡길 수 없다. 아직까지 거짓촛불을 들고 있는 국민이 있다면 용기를 내어 고백해야 한다”며 누구도 성난 민심을 거역할수없다고 했다.

우리공화당은 30일 전국동시 기자회견서 월성1호기의 감사원 감사 직전 산자부공무원들이 삭제한 파일 530개 중 북한원전 건설을 지원하는 파일이 나왔다며 "우리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 원전 건설을 지원하는 것은 '이적행위'"라 주장했다.
우리공화당은 30일 전국동시 기자회견서 월성1호기의 감사원 감사 직전 산자부공무원들이 삭제한 파일 530개 중 북한원전 건설을 지원하는 파일이 나왔다며 "우리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 원전 건설을 지원하는 것은 '이적행위'"라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