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역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안 입법예고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역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안 입법예고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2.16 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강시백 의원 대표 발의
강시백 도의원.
강시백 도의원.

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강시백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역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안」을 2021년 2월 15일에 입법예고했다. 이 조례에 대한 의견은 관련 기관, 단체 및 개인에 대해서 2021년 2월 20일까지 의견서를 받을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역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강시백 위원장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으로서 제주특별자치도 내에서 생산된 지역생산품 우선 구매를 촉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자치법규를 제정하고 있다고 했다.

이번 제정되는 조례 내용은 가. 적용범위, 도교육감의 책무, 우선구매 대상기관 등을 규정함(안 제3조∼ 안제5조), 나. 지역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계획의 수립ㆍ시행, 지역생산품 우선구매, 직거래 활성화 지원, 실태조사, 홍보 등을 규정함(안 제6조 ∼ 안제10조), 다. 표창, 지도·감독 등을 규정함(안 제11조 ∼ 안제12조)등으로 구성됐다.

강시백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으로 제주특별자치도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지역에서 생산한 생산품 우선구매를 촉진하게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했다.

강시백 의원은 작년 10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교육청 도내·외 업체 계약 수주 현황을 점검하면서 제주시·서귀포시 지역 간 상당한 수주 격차 발생을 지적하면서 도교육청의 지역 간 계약 수주 격차 해소 개선을 위한 방안 마련을 요구하기도 했다

조례안은 강시백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강성균·강연호·강충룡·김장영·김창식·부공남·송창권·양병우·오대익 의원이 공동발의하고, 오는 제392회 임시회 교육위원회의 심사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