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주대 컴퓨터공학도 20명에 장학금 2000만원 지원
상태바
카카오, 제주대 컴퓨터공학도 20명에 장학금 2000만원 지원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2.2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인재 육성 위해 14년간 총 2억8000만원 기탁

제주대학교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구 공학교육혁신센터사업) 카카오트랙’의 참여 기업인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24일 제주대에서 공과대학 컴퓨터공학전공과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소속 20명의 학생들에게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카카오가 제주대 컴퓨터공학전공과 컴퓨터교육과 학생들을 위해 출연한 장학금은 14년 동안 총 2억8000만원에 달한다.

‘카카오 트랙’은 카카오와 제주대 공학교육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수요자 중심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한다. 카카오는 지난 2007년 제주대와 산학 협약을 체결한 후 줄곧 카카오트랙을 운영해 오고 있다.

카카오 트랙은 카카오 임직원들이 트랙 겸임교수로 직접 강의에 참여하고 직원과의 멘토링 및 현장실습, 트랙 참여 학생 선발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등 현장 근무자가 교육에 직접 참여함으써 이 프로그램을 벤치마킹 할 정도로 산학협력의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다.

카카오 트랙은 해마다 전체 참여 학생의 약 30%만이 이수할 만큼 기업 맞춤형의 수준 높은 강의를 지향한다. 지금까지 카카오 트랙을 졸업한 학생은 111명으로 이들의 국내 IT기업 취업률은 평균 85%에 이른다.

그 결과 기업은 맞춤형 인재양성을 꾀하고 대학은 장학금 및 취업률 제고로 기업과 대학이 서로 윈윈(win-win)하는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로 자리 잡았다.

카카오 이재승 제주협력팀 이사는 “카카오트랙을 통해 양성된 제주도의 우수한 IT인재가 국내 IT기업 곳곳을 누비며 카카오트랙의 성과를 증명해 내고 있다”며 “카카오와 제주대학교는 앞으로도 카카오 트랙을 통해 제주지역의 IT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