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온라인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온라인 직무교육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3.03 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6일, 학교급식관계자 1260명 대상 교육
학교급식 관계자 1260명을 대상으로 도교육청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온라인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학교급식 관계자 1260명을 대상으로 도교육청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온라인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2021 학교급식관계자 온라인 직무교육’을 지난 2월 23일(화)부터 26일(금)까지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내 사립유치원을 포함한 모든 학교의 영양교사·영양사·조리사·조리실무사 등 학교급식관계자 126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직종별 영상교육자료를 사전 제작 후 송출하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학교급식관계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소통하는 조직문화 형성을 위하여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방안 △학교급식 기본방향 △제5차 학교급식위생관리지침서 △마음을 치유하는 심리학과 관계 속에서 꽃피는 소통의 심리학 총 4차시 160분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직무교육에서는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철저 당부와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급식 활성화를 중점 강조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급식 현장 실무 중심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하고 영상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방식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고 보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현장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민호 도교육청 체육건강과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학교현장에서 연일 고생이 많은 학교급식관계자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올 한해도 우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급식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