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온라인강좌 동영상 138편 제작 보급
상태바
직업계고 온라인강좌 동영상 138편 제작 보급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3.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직업계고 학점제 연구 동아리 6개분야 교사 27명 참여
도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점제연구동아리를 공모 운연한 결과 6개 분야 27명의 교사가 참여하여 138편의 동영상 수업자료를 제작 취업지원센터 온라인강좌 메뉴에 업로드했다.
도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점제연구동아리를 공모 운연한 결과 6개 분야 27명의 교사가 138편의 동영상 수업자료를 제작 취업지원센터 온라인강좌 메뉴에 업로드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20학년도 직업계고 학점제 연구 동아리를 공모하여 운영한 결과, 온라인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수업 동영상 자료를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다.

직업계고 학점제 온라인 교육과정 준비를 위한 동영상 제작 동아리는 6개 분야로 ▲한림공고의 ‘현장형 전자전기 드론세상’, ‘잰드르’, ‘ARCHALLIM’ ▲제주여상의 ‘꿈을 담다’, ‘우신달’ ▲서귀산과고의 ‘원예교과목 익히기’등 27명의 교사가 참여했다.

▲전기·전자 분야 ‘실내용 드론텔로’외 23편 ▲건축·목공 분야 ‘건축설계 프로그램(CAD)의 이해’외 19편 ▲토목·설계 분야 ‘토목캐드 L형옹벽 환경 설정하기’외 29편 ▲경영·금융 분야 ‘역사로 보는 우리나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외 24편 ▲상업·정보 분야 ‘ Teen-preneurship 기업1’ 외 24편 ▲원예 교육분야 ‘원예작물의 의의’ 외 13편 등 총 138편을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온라인 강좌메뉴에 업로드 하여 전문교과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등교수업과 온라인 수업이 병행되는 현재, 학점제 시행 대비 직업계고 교육과정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한 교사들의 노력이 돋보이는 성과”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