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자율방재단, 참여 할 신입자율방재 단원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자율방재단, 참여 할 신입자율방재 단원 모집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3.05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각종 재난의 예방대비에서 부터 대응복구작업까지 함께 지역을 위해 봉사할 신입 단원을 오는 4월 말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지역자율방재단은 2006년 2월 창단 이래 452명의 활동중에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422회, 누적참여 인원 4,581명의 단원이 참여하여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 대비 하천지장물 제거에서 부터 겨울철 폭설 등 자연재난 대응을 위한 재해취약지역 사전 예찰활동, 재난안전선 설치, 마을안길 제설작업 등 재난예방 및 복구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또한,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자율방재단 전문교육 및 서귀포시 주관 지역자율방재단 역량강화 비대면 온라인 방재교육훈련에 참여하는 등 재난에 대응할 자율방재단원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제주도에 거주하거나 주소를 둔 개인단체기업체기관학교단체동우회 등이 가입 대상으로 거주지 또는 주소지를 관할하는 읍면동에 가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4월말까지 신청을 받아 각 읍면동 방재단의 내부검토를 거쳐 단원으로 가입하게 된다.

김영철 서귀포시 안전총괄과장은 “자율방재단 신입 단원 모집하면서 지역실정에 맞는 민간자율방재 확립 및 활성화를 위하여 앞으로도 자율방재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안전한 행복도시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