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관심더하Go! 기억찾Go!
상태바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관심더하Go! 기억찾Go!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3.0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당한 노년을 위한 홈케어서비스 제공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관심더하GO! 치억찾GO!'로 노년을 위한 홈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관심더하GO! 치억찾GO!'로 노년을 위한 홈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올해 새롭게 변경된 인지선별검사 실시 후 대상자 맞춤 치매예방 두뇌꾸러미 홈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요즘 코로나 19 및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해 집단교육 및 대면교육이 어려워지는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지역주민의 치매 예방 교육 공백을 줄이고자 가정 내에서 쉽게 수행 가능한 두뇌꾸러미 홈케어 서비스가 진행된다.

치매예방 두뇌꾸러미는 가정에서 어르신 혼자서도 풀어 볼 수 있는 다양한 인지자극 학습지, 치매예방 포스터와 스트레칭 밴드는 물론, 어르신의 정서적 지지를 위한 식물키우기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상자의 인지수준에 따라 맞춤형 꾸러미를 제공된다.

인터넷 및 스마트 폰사용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최소한의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두뇌꾸러미 홈케어 서비스는 지역 내 만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서부보건소는 지난 2월 직원 대상 자체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새롭게 변경된 인지선별검사(CIST) 방법을 공유하여 지역주민이 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한 보건지소 및 각 보건진료소에서 인지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및 온라인 교육이 어려운 어르신 대상 최소한의 대면 프로그램으로 어르신 스스로 가정에서 인지훈련을 함으로써 치매 예방 실천을 강화하고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 이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064-760-629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