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엽 시장, 여름철 재난대비 재해예방사업장 특별점검
상태바
김태엽 시장, 여름철 재난대비 재해예방사업장 특별점검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3.26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24일 여름철 재난대비 재해예방사업장 현장 특별점검을 했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24일 여름철 재난대비 재해예방사업장 현장 특별점검을 했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24일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재해예방사업장 및 2020년 태풍(마이삭)피해복구 사업장을 방문, 현장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재해예방사업은 태풍 및 호우 등으로 재난 위험성이 높아 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고시된 지역을 대상으로 사전에 정비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 등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사업이다.

김태엽 시장은 김영철 안전총괄과장으로부터 대평지구 급경사지 위험지구 정비사업 추진상황 보고를 받은후 ▲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정비사업 ▲ 지방하천 및 소하천정비 사업 ▲ 우수저류 시설 설치사업 ▲ 2020년 태풍피해 복구사업 등 재해예방사업장 전반에 대해 여름철 우기전 주요공정을 마무리 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하는 등 재해위험요인과 사업추진 시 주민불편사항 등도 함께 점검했다.

김태엽 시장은 또한 관계관에게 여름철 자연재난대비 재난대응계획 수립 시 인명피해 우려 지역의 철저한 관리 및 기 완료된 재해예방사업지역에 대한 예찰과 점검을 당부하고, 신속집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