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경로당 이용시 방역수칙 꼭 지켜주세요!
상태바
[기고]경로당 이용시 방역수칙 꼭 지켜주세요!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1.03.26 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나리 애월읍사무소
윤나리 애월읍사무소
윤나리 애월읍사무소

지난 2월 15일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우리 애월읍 관내 34개소 경로당은 방역관리 강화 및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전제로 조심스레 문을 열었다. 어르신들은 면역력이 약해 감염에 더 쉽게 노출될 수 있고, 갑자기 중증 또는 위중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높아서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경로당 개방을 두고 지역내에서도 찬반으로 논쟁이 뜨거웠다.

그렇지만, 관내 감염자가 발생 할때마다 놀란가슴을 쓰러내리면서도, 경로당 방문 시 마스크안의 어르신들의 생기있는 미소를 볼때마다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의 위험과 하루종일 집안에서 외로움을 감수해야 할 위험중에 어느것이 더 어르신들에게 해로운 것인지 의문이 들곤 한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이기에 철저한 방역관리 및 방역수칙 준수만이 어르신들을 코로나로부터 이겨낼 수 있는 큰 힘이라고 강조하고 싶다.

그렇다면 경로당을 이용할 때 어떻게 해야할까?

우선 제일 중요한건 외부인은 경로당을 방문하지 않는 것이지만, 어르신들 건강 프로그램 등 방문이 필요한 경우에는 첫째 출입자 명부 작성 및 발열 체크 하기, 둘째 경로당 안에서는 마스크 항시 착용하고, 커피 음료 등 취식은 하지 않기, 셋째 프로그램 운영 시 개인간 사회적 거리 준수하기, 넷째 매시간 마다 환기, 소독 철저히 하기 등이다.

나비의 날개 한번 퍼덕임으로 반대편에서는 더 큰 바람으로 영향을 끼치는 나비 효과처럼 우리의 작은 방역지침 준수로 애월읍 관내 어르신들을 비롯하여 우리 후손들을 코로나 청정시대에 살게 할 것이다.

이런 노력들이 더해져 최근 75세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백신접종이 시행될 예정이다. 처음 백신접종을 대하는 두려움 보다 귀여운 손자 손녀들을 마스크 없이 가슴으로 안아볼 수 있는 날을 기대하며, 하루빨리 접종하기를 기다리시는 모습이다. 이런 염원들을 모아 코로나가 종식되어 오늘날을 회상하며 소회로 풀 날을 기다려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