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환경교육기관·단체와의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 환경교육기관·단체와의 정책간담회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3.27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개 기관·단체, '청정과 공존'위한 환경교육 및 발전방안 논의
30개 기관 단체가 줌 영상회의에 참여, 제주도의 '청정과 공존'사회 구현을 위한 환경정책 간담회가 개최됐다.
30개 기관 단체가 줌 영상회의에 참여, 제주도의 '청정과 공존'사회 구현을 위한 환경정책 간담회가 개최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3월 26일 오후 4시부터 지속가능한 「청정과 공존」 사회 구현을 위한 환경교육기관·단체와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이후 기후위기, 환경재난 등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환경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음에 따라 도의 환경교육 정책방향에 대해 환경교육 기관·단체와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현장에서 환경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30개 환경교육 기관·단체 대표자 등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줌(ZOOM)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이번 정책간담회에서는 △환경교육 정책방향 설명 △보조금 집행 및 회계관리 기준 설명 △ 환경교육 발전방안 등에 대해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환경 분야 핵심정책인 생활쓰레기 줄이기 및 자원순환사회 전환을 위해 △전 도민 대상 환경보전 실천문화 운동 전개 △상시 소통을 위한 환경교육 기관·단체 네크워크 구축 △환경교육 성과보고회 개최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제주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도와 환경교육 기관·단체가 협력할 것을 결의했다.

이와 함께 환경에 부담을 준 원인자에게 처리비용 일부를 부담토록 해 제주 환경보전에 참여토록 하기 위한 환경보전기여금 제도 도입 및 제28차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제주유치에 환경교육 기관·단체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범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문경삼 도 환경보전국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건의사항 등에 대해서는 내부 검토를 통해 환경교육 정책 수립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환경교육 기관·단체 간 네트워크를 통해 환경교육의 질을 높이고 환경교육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