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건강상담실 운영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건강상담실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3.28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무료검진 실시
서귀포보건소 '고혈압 당뇨 등록교육센터'가 자기혈관 숫자 알기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
서귀포보건소 '고혈압 당뇨 등록교육센터'가 자기혈관 숫자 알기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

서귀포보건소(소장 강미애)「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지난 25일(목)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서귀포의료원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건강상담실을 운영하였다.

오전 9시부터 실시되어 약 30명에게 실시된 이번 무료검진은 등록교육 센터 및 서귀포의료원 간호사들이 함께 시민들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을 하였고 코로나19감염병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및 거리두기를 하면서 진행되었다.

또한 건강관리수첩을 활용하여 맞춤형 1:1 상담이 제공되었고 당뇨병 진단 수치가 나온 시민에게는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건강행태개선사업’을 안내하였다.

건강행태개선사업이란 만30세 이상 관내 주민 중 당뇨병 진단을 받은분이나 고혈압 진단을 받은 자 중 체질량 25kg/㎡ 이상인 분이 3개월 후 건강 개선(체질량지수 감소, 당화혈색소 감소) 시 성공축하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소 고지혈증 약을 복용하고 계신 한 시민(남/1959년생)은“혈압 측정 결과 144/100mmHg인 고혈압 진단 수치로 측정되어 앞으로 자주 먹던 술을 줄이고 싱겁게 먹도록 주의하겠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의료원 연계 무료검진은 추후 6월, 9월, 12월에도 실시될 예정이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760-6033, 6060)에서도 고혈압 또는 당뇨병이 있는 시민들에게 상담 및 측정을 위해 상시 문을 열어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