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인 인권보호 위해 관련기관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체육인 인권보호 위해 관련기관간 업무협약 체결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3.3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도체육회-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 참여
체육인 인권보호를 위해 관련 기관과 단체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와 제주도체육회, 여성인권상담소, 시설협의회가 참여했다.
체육인 인권보호를 위해 관련 기관과 단체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와 제주도체육회, 여성인권상담소, 시설협의회가 참여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체육인의 인권보호 강화와 체육현장에서 발생하는 언어폭력, 신체폭력 등 인권침해 등으로부터 안전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해 관련기관·전문기관과 손을 맞잡는다.

제주도는 3월 29일 도 체육회관에서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부평국),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회장 홍부경)와 스포츠인권 보호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갖고 제주 체육인의 인권보호에 적극 앞장서기로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제주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체육인의 인권보호와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행정지원을 총괄하고 협력체계 구축 및 재정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는 전문체육인(직장운동경기부 포함)을 대상으로 폭력 ․ 인권침해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인권침해 관련자 제재 조치 등에 적극 대처한다.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는 전문체육인(직장운동경기부 포함) 대상 스포츠인권 상담서비스 제공 및 자문, 인권침해 피해자 긴급보호조치 등에 적극 협조한다.

고춘화 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이날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체육인들이 인권침해를 당했을 때 혼자 당황하지 말고 언제든지 제주여성인권상담소를 찾아가서 고충을 토로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원하는 경우 제3자 개입 등 피해구제 절차를 병행하여 처리해 주는 등 안전보호 시스템에 대한 홍보 강화 등을 통해 스포츠인의 인권이 바로 설 수 있도록 협력기관과 공동의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