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쌀로 만든 ‘곤밥스테이크’ 어떠세요?
상태바
우리 쌀로 만든 ‘곤밥스테이크’ 어떠세요?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4.06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6일부터 선착순 25명 모집, 로컬푸드를 품은 우리쌀 활용 교육 과정 운영
동부농업기술센터는 우리쌀 활용 교육과정 25명을 6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동부농업기술센터는 우리쌀 활용 교육과정 25명을 6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배)는 4월 6일부터 ‘로컬푸드를 품은 우리쌀 활용 교육 과정’교육생 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각적인 쌀 활용 방법 확산으로 우리쌀 소비 촉진을 주도할 수 있는 전문 리더 양성과 더불어 지역 농산물의 활용도를 높여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기간은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12시간 과정으로 운영하며 동부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과학관에서 진행된다.

우리쌀과 해외 음식 레시피가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이색적인 요리,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인 아이들에게 기분전환 밥상을 차려 줄 수 있는 재미있는 요리가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쌀의 가치와 소비 패턴 변화에 따른 지역리더의 역할 △우리쌀의 지중해여행‘제주바당빠에야’ 등 실습 △로컬푸드 활용 퓨전떡 만들기 ‘당근소절편’ 등 실습 △아이들을 위한 우리쌀 활용 건강 레시피 ‘곤밥스테이크’등 실습이다.

강사는 제주 로컬푸드 요리 연구가 양용진氏와 김지순요리제과전문학교 조수경 부원장을 초빙해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4월 6일 9시부터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전화 ☏760-7623, 7621 또는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25명이다.

교육에 80% 이상 참석 시 수료증, 30% 이상 참석 시에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지예 농촌지도사는 “코로나19로 건강한 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한 지역 농산물과 우리쌀을 활용한 음식의 우수성을 이해하고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