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보육교직원 소아 심폐소생술 무료 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보육교직원 소아 심폐소생술 무료 교육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4.08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병원 두근두근생명지킴이센터와 연계 총 30회 750명 대상
제주대병원 두근두근생명지킴이센터와 연계 서귀포시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750명으 ㄹ 대상으로 소아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제주대병원 두근두근생명지킴이센터와 연계 서귀포시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750명으 ㄹ 대상으로 소아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서귀포시는 제주대학교병원 두근두근생명지킴이센터와 연계하여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강당에서 시 전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총 750명 신청)을 대상으로 ‘소아심폐소생술’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추진의 배경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이 2020년 11월에 제정되어 어린이 이용시설에서 주된 업무가 어린이와 대면하여 이루어지는 종사자 중 어린이 교육·보육·상담·체험활동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은 매년 4시간(실습2시간) 안전교육을 실시해야 하는데 어린이집별로 안전교육을 개별적으로 마련하기가 어려운 상황임을 알고 이와같은 어려움을 적극 해소하는 한편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하게 된 것이다.

안전교육은 제주대학교병원 ‘두근두근생명지킴이센터’와 협력하여 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총 30회로 진행되며, 매회 실습시간은 2시간씩 총 7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또한 이론교육 2시간은 추후 비대면으로 총 3회가량 추진할 예정이며 현재 어린이집별 교육 희망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 시에서 소아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을 마련했는데 앞으로 보육교직원이 현장에서 위기상황 시 올바른 대처 능력을 키워서 어린이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