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월드컵경기장서 도쿄올림픽 남자 축구 최종 평가전
상태바
제주월드컵경기장서 도쿄올림픽 남자 축구 최종 평가전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5.3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2일, 15일, 2회 아프라키 가나팀과 경기
서귀포시, 코로나19 방역 철저 안전 경기 지원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도쿄올림픽 남자축구대표팀 최종 평가전이 개최된다.

평가전 상대는 아프리카 강호 가나로 오는 6월 12일(토) 19시와 15일(화) 20시에 두 차례 열린다.

이번 평가전에는 이강인(발렌시아CF), 이승우(포르티모넨세SC), 정우영(SC플라이부르크) 등 유럽에서 뛰는 주목받는 선수들을 비롯하여 이동준(울산현대), 오세훈(김천상무), 강윤성(제주유나이티드) 등의 국내를 대표하는 선수들로 구성되어 평가전이 국민적 관심사가 되고 있다.

남자 올림픽축구 대표팀은 지난해 11월 이집트에서 이집트와 브라질 올림픽 대표팀을 상대로 치른 평가전 이후 7개월 만에 개최되는 공식 경기이며 도쿄올림픽에 참가하기 전 최종 점검을 서귀포시에서 가진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남자 올림픽축구대표팀은 5월 31일 서귀포시에 베이스캠프를 차리고 도쿄올림픽 선전을 위한 훈련도 시작한다. 김학범호는 지난 1월에도 15일간 서귀포시 강창학종합경기장에서 동계 전지훈련을 진행한 바 있다.

서귀포시는 이번 평가전이 원만히 개최될 수 있도록 경기장 시설에 대해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대한축구협회·제주특별자치도축구협회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완벽한 방역시스템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평가전 상대인 가나축구대표팀은 입국 즉시 코로나 19 검사와 이동 통제 등 방역에 필요한 조치가 이뤄진다.

서귀포시는 이미 국내 스포츠팀의 사계절 전지훈련 최적지로 정평이 나 있다. 코로나 19 이전에는 매년 3만여 명의 선수가 매년 서귀포시를 방문해 전지훈련을 진행했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남자 올림픽축구대표팀이 도쿄올림픽 본선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축구 종목 외의 다른 종목 국가대표팀의 베이스캠프도 적극적으로 유치해 서귀포시의 전지훈련 도시 이미지가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