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lery ICC JEJU, Phos9(포스나인) 기획사진전 ‘겹의시간Ⅱ’
상태바
Gallery ICC JEJU, Phos9(포스나인) 기획사진전 ‘겹의시간Ⅱ’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6.01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문주 '묵향'
송문주 '묵향'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 김의근, 이하 ICC JEJU) Gallery ICC JEJU가 6월 1일부터 10일까지 Phos9(포스나인)의 기획사진전 <겹의 시간 Ⅱ> 전시를 개최한다.

Phos9은 2008년 창립한 도내 사진작가 단체로서 창립 이후 야생화, 우도, 숲, 야생버섯, 해녀, 들꽃, 오름 등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주제로 꾸준한 활동을 진행하고 매년 정기적으로 기획사진전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Phos9 소속 열두 명의 작가가 전시에 참여한다.

Gallery ICC JEJU에서 개최되는 <겹의 시간 Ⅱ>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들은 기존 Phos9의 작품 주제였던 단순한 자연 풍경이나 문화가 아닌 카메라가 갖고 있는 다중노출, 장노출 등의 다양한 기법과 사진에 필요불가결적 요소가 되어버린 디지털적 보정 및 합성 기법을 활용한 작품으로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작품으로 전시를 구성했다. 카메라의 ND필터를 활용하여 일정 시간동안 장노출로 움직이는 자연의 모습을 담은 작품을 비롯하여 풍경과 인물, 사물과 인물이 교차하는 다중노출촬영으로 완성한 작품, 보정 및 합성 등 포토샵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작품 등 다양한 기법이 적용된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Phos9 송정훈 회장은 “일출과 일몰, 운해 등 황홀한 자연을 쫓는 것도 확실히 매력적인 작업이다.”면서, “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들과 디지털을 이용한 터치 및 합성 기법들을 통해 작가의 메시지를 보다 다양하게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다. 작품이 주는 감흥보다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 중점을 두어 이번 전시를 개최하였으니 시도하고 공부하는 모습에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Phos9 기획사진전 <겹의 시간 Ⅱ> 전시는 ICC JEJU 3층에 위치한 Gallery ICC JEJU에서 6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관람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로 연중무휴이다.

전시 관람 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관람객은 ICC JEJU의 엄격하고 철저한 방역체계를 준수하여야 한다. 마스크 착용, 제주안심코드 사용 또는 방명록 작성 등 개인위생수칙을 지켜야 하며, 관람객들 간 거리두기 등을 통하여 안전한 관람이 되도록 해야 한다.

※ 전시 문의 : ICC JEJU 마케팅실 064-735-10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