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북초, ‘투명 페트병 모으기’ 자원 순환 운동 전개
상태바
서귀북초, ‘투명 페트병 모으기’ 자원 순환 운동 전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6.01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북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하는 투명 페트병 모으기  자원순환운동을 펴고 있다.
서귀북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하는 투명 페트병 모으기 자원순환운동을 펴고 있다.

서귀북초등학교(교장 고정희)는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와 손잡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투명 페트병 모으기‘우리함께 투명할래?’자원 순환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전에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와 학교장이 투명 페트병의 자원 순환 및 필요성과 함께 수거 방법에 대하여 학생교육 및 학부모 홍보를 전개했으며, ‘우리 함께 투명할래?’투명 페트병 수거 전용 가방을 제작하여 전가정에 배부했다.

아주 소중한 자원이나 쉽게 버려지며 분리배출이 잘 안되고 있는 투명 페트병을 교육받은 방법대로 분리하여 차곡차곡 전용 가방에 모아 월 1회 학교로 가지고 와서 미리 준비해 둔 상자에 배출하면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된 전문업체가 수거해갈 계획이다.

학교관계자는“교육가족 모두가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을 올바르게 실천함으로써 높은 환경의식 수준을 함양하고 지구를 위한 자원순환을 인지하게 됨은 물론, 환경의 대재앙인 플라스틱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구를 살리기 위한 문제해결을 선도하는 시민이 될 것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