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초, 탐라교육원 지원받고 프로젝트 수업 직무 연수
상태바
토평초, 탐라교육원 지원받고 프로젝트 수업 직무 연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6.14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요청형 ‘배움과 성장이 있는 프로젝트 수업’ 직무연수 실시
토평초등학교는 탐라교육원의 지원으로 현장요청형 배움과 성장이 있는 프로젝트 수업 직무연수를 했다.
토평초등학교는 탐라교육원의 지원으로 현장요청형 배움과 성장이 있는 프로젝트 수업 직무연수를 했다.

토평초등학교(교장 고순옥)는 지난 4월 21일부터 6월 9일까지 탐라교육원의 지원으로 현장요청형 ‘배움과 성장이 있는 프로젝트 수업’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작년에 이루어졌던 현장기획형‘프로젝트로 시작하는 배움디자인’연수의 연계과정으로,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강화 및 프로젝트 수업 방안을 탐색하고 적용하기 위해 토평초 교사 19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교육과정 재구성 및 과정중심평가 방안을 모색하고 디자인씽킹 활용 프로젝트 수업을 실습하며 2학기에 이뤄질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효율적 방안을 강구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 사례를 통해 우리 학급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었다”며, “교과서에서 벗어나 프로젝트 수업을 계획하고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어려움도 많지만 학생들이 행복하게 배우고 다음 프로젝트 수업을 기대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끼고 학생과 함께 성장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한편, 토평초등학교는 2020학년도부터 역점교육활동으로‘학생활동 중심 프로젝트 학습’을 운영하며, 올해는 전 학년 학기당 1회 주제 중심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