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태권도진흥재단, 상호 발전 위해 손잡아
상태바
제주도-태권도진흥재단, 상호 발전 위해 손잡아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6.2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서울본부 회의실서 상호 기관 발전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기 태권도 진흥·보급 및 상호 연계 교육·연수 프로그램 공동 개발·지원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은 28일 오후 제주도 서울본부에서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은 28일 오후 제주도 서울본부에서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태권도진흥재단이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제주도는 28일 오후 3시 30분 서울본부 3층 회의실에서 태권도진흥재단과 상호 기관의 발전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기태권도 진흥 및 보급력 △상호 연계 가능 교육·연수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지원 △주요사업(행사) 운영 등 관련기관 장소·시설 사용 편의 제공 △협약기관 홍보채널 및 네트워크를 활용한 주요사업 대외 홍보 등에 대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에 앞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제주도의 행사 시 태권도 시범공연단 지원과 태권도 진흥 및 상호기관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응환 이사장은 “제주도와 국기태권도를 홍보할 수 있는 협약을 맺게 돼서 기쁘다”며 “앞으로 국기 태권도에 대한 선전과 제주지역 홍보에 대한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원희룡 지사는 “대한민국은 태권도의 종주국이고, 태권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K한류의 중심 콘텐츠이기도 하다”며 “또한 대한민국의 국민들과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을 함께 함양하고, 단체정신을 기를 수 있는 국민통합의 정신적 지주”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도는 태권도진흥재단과의 체계적 협력을 통해서 K태권도 보급이 더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태권도진흥재단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 교류 및 외교에 좋은 성과들을 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12년 4월 개원한 태권도원은 세계 유일의 태권도 전문 공간으로 4500석 규모의 태권도 전용 T1경기장을 비롯해 4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연장, 1400명이 숙박할 수 있는 태권도 연수원, 태권도 전문 박물관, 수련 및 연구소, 체험관, 운영센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