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1920년 이후 체육경기 관련 기록물 기증신청 접수
상태바
제주도, 1920년 이후 체육경기 관련 기록물 기증신청 접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7.1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 …제주지방자치사료관 전시 예정

제주도가 제주의 문화역사 보존을 위해 개인 및 민간단체가 보유하고 있는 역사적 가치가 높은 기록물 수집에 나선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민간기록물 수집·보존을 위해 ‘함께 웃고 함께 웃는 제주, 그날의 열기 속으로’를 주제로, 제주도 주요 체육행사 관한 기록을 기증받는다고 밝혔다.

기증신청 대상은 1920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생산된 체육 경기에 관한 기록물로 광양 제주공설운동장 개최행사(1955년), 전국체전, 전국소년체전, 올림픽, 월드컵 등 기타 희소성 있는 도내 체육대회와 관련된 자료이다.

기증 희망자는 도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전자우편(taryoung78@korea.kr)으로 제출하면 되며, 무상 기증이 원칙이다.

기증신청서 다운로드 : 홈페이지(www.jeju.go.kr) > 도정뉴스 > 도정소식 > 새소식 (‘2021년도 민간기록물 수집 안내’)

기증된 자료는 민간기록물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집대상 기록물로 확정하게 되며 기증자에게는 기증증서를 수여하고 수집된 기록물은 제주지방자치사료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강재섭 도 총무과장은 “함께 웃고 함께 웃은 제주, 체육경기장의 기록은 제주도민의 기억을 다시 꺼내어 제주가 하나 되는 의미가 된다”며 “민간기록은 제주의 문화유산 계승을 넘어, 도민이 하나 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민간기록물의 보존 활성화를 위해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