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북천 간이하수처리장사업 막아달라” 도의회에 건의
상태바
“화북천 간이하수처리장사업 막아달라” 도의회에 건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7.27 11:5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곤을동청정지역 대책위, 도민카페서 회견후 좌남수의장에 전달
”하수처리시설을 빗물처리시설이라 속이고 표결도 없이 동의로 처리“

제주시 화북동 곤을마을청정지역을 만드는 대책위원회(위원장 장창수, 이하 ‘곤을마을’)는 주민을 속이고 진행되는 화북천 간이하수처리장 공사를 막아달라며 제주도의회에 진정했다.

곤을마을은 27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제주도상하수도본부는 빗물에 섞여 하천에 방류되는 담배꽁초 등을 처리하는 ‘빗물처리시설’이라고 속이고 화북하수중계펌프장 옆에 추가로 하수처리시설을 만들려 하고 있다”면서 도의회에 진정했다.

곤을마을 장창수대표 등은 기자회견이 끝나고 화북동민 915명의 서명한 연명부와 함께 좌남수 도의회의장에게 진정서를 제출했다.

특히 곤을마을은 기자회견에서 “상하수도본부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2만4000명이 넘는 화북동 주민 중에 단 60여명을 모아놓은 채 하수처리시설을 빗물처리시설이라 속이고, 표결도 하지 않은 절차를 근거로 주민들이 동의했다고 주장하며 공사를 강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곤을마을은 ”제주도상하수도본부는 2015년 149억원을 들여 화북중계펌프장으로 들어오는 빗물과 하수가 합쳐지는 합류식 하수관을 분리하기 위한 공사를 이미 마쳤는데도 또다시 하수와 빗물이 섞이는 합류식 하수관에서 배출되는 하수를 처리하는 시설을 만들고 있다는 것은 행정의 과오를 덮으려는 것이다“고 강력 반발했다.

곤을마을은 하수처리시설 공사로 인한 실질적인 피해가 발생해 민사상의 요건이 갖춰질 경우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등 사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곰돌이 2021-07-30 07:59:27
화북에도의원있나요
선거때는성의껏잘하겠읍니다도의원되니까
나는대장지역주민은졸개

비성 2021-07-30 08:02:57
고향만화북
임기마치고떠나주세요
존경하는 의원님
다들 너 보고권력남용주의자
떠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