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중,교육부 중앙투자심사 ‘적정’ 통과 과밀학급 해소
상태바
서부중,교육부 중앙투자심사 ‘적정’ 통과 과밀학급 해소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8.03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칭)서부중학교 탄력적 추진 기대‥ 2024년 3월 개교 목표
30학급 843명, 도시계획 시설 결정후 토지매입 등 절차 진행
서부중학교 설립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적정통과돼 설립추진이 탄력받게 됐다. 사진은 2020년 4월 고수형 행정국장이 서부중학교 설립 예정부지를 변경 추진할 것을 밝히는 자료사진.

(가칭)서부중학교 설립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적정’ 통과됨으로써, 학교 설립의 적정성‧타당성을 인정받아 2024년 3월 개교목표로 탄력적 추진이 기대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7월 28일(수) 전라남도 여수에서 열린 교육부의 2021년 정기 2차 중앙투자심사에서 (가칭)서부중학교 신설에 대한 재심사 결과, 설립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부대의견으로 ‘학생 통학안전대책(도로개설, 보차분리, 버스노선확보 등) 이행’을 권고사항으로 제시했다.

(가칭)서부중학교 신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밀집도를 낮춰야 하는 상황에서 반드시 필요한 교육여건 개선 사업으로서, 이번 중앙투자심사 적정 통과로 설립 절차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칭)서부중학교는 2024년 3월 개교를 목표로, 30학급(특수 1학급 별도) 843명 규모로 추진되고 있으며, 향후 개교 시 제주시 서부지역 중학생들의 과대‧과밀 해소 및 원거리 통학불편 개선이 가능하게 된다.

학급 규모가 당초 36학급(특수 1학급 별도)에서 30학급(특수 1학급 별도)으로 조정됐는데, 이는 금번 중앙투자 재심사를 위한 학교 설립의 적정성 및 타당성 검토 과정에서 인근 중학교인 제주시 제2학교군(서부) 4개교(노형중, 제주서중, 제주중앙중, 한라중)의 학생수용 적정 배치력을 감안한 것으로써, 서부중학교 개교 후에도 인근 중학교의 완성학급수를 유지하기 위함이다.

현재 (가칭)서부중학교 설립을 위해 제주시에 도시관리계획 시설(학교) 결정을 신청한 상태이며, 도시계획 시설 결정 이후에 △토지 매입 △설계 △공사 등의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