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탐구력 향상을 위한 ‘랜선으로 즐기는 과학교실’ 운영
상태바
우당도서관, 탐구력 향상을 위한 ‘랜선으로 즐기는 과학교실’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8.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1~3학년 대상, 8월 4일부터 선착순 접수
우당도서관이 '랜선으로 즐기는 과학교실' 포스터.
우당도서관이 '랜선으로 즐기는 과학교실' 포스터.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탐구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랜선으로 즐기는 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학 교실은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습득하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과학적 현상과 원리에 관심을 갖고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과학 교실 운영은 초등 1~3학년 20명 대상으로 8월 21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송주희 과학탐구 강사와 함께 줌(ZOOM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 ▲1강: 3연발 올림픽 사격놀이, ▲2강: 돛단 풍력 자동차, ▲3강: 스트링 아트, ▲4강: 공룡 화석 만들기, ▲5강:물 속 불꽃놀이, ▲6강: 우드크래프트 타란튤라 만들기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총 6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8월 4일부터「책섬,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 ⇨ 프로그램 ⇨ 사전 신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으로(☎728-8342)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코로나19 시대에 어린이들이 집에서도 체험 가능한 과학교실을 통해 책과 연계하여 과학지식을 배우고 탐구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