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 영어회화전문강사 추수연수 실시
상태바
제주국제교육원, 영어회화전문강사 추수연수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8.05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렌디드수업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영어교육방안 모색
제주국제교육원은 초중등 영어회화전문강사 44명을 대상으로 추수연수를 했다.
제주국제교육원은 초중등 영어회화전문강사 44명을 대상으로 추수연수를 했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은 8월 2일(월)부터 8월 4일(수)까지 3일간 도내 초ㆍ중등 영어회화전문강사 44명을 대상으로 추수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현장에서 다양한 교수ㆍ학습방법과 과정중심평가, 블렌디드 수업 및 원격수업을 적용하여 수업을 전개하고 있는 유능한 도내 영어교사를 강사로 활용하여 실습형으로 운영하였다. 영어회화전문강사들이 토론과 협업을 통해 각자의 수업역량을 중점적으로 성찰할 기회를 가졌다.

주요 연수내용을 살펴보면,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학생 참여형 수업, 원격수업 플랫폼 적용, 블렌디드 영어수업 등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영어교육 방안을 모색하였다. 현행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영어 과정중심평가의 설계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도 편성하고 있다. 또한, 한국 교실의 언어와 문화를 주제로 원어민교사 강의와 클래식을 통한 감성 여행 시간도 함께 마련했다.

제주국제교육원에서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3단계인 점을 고려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교육운영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연수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으며, 이를 위해 센터 방문 시 발열 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제주국제교육원에서는 이번 연수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수업능력이 보다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영어회화전문강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교육의 변화하는 흐름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