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학생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 하계캠프 운영
상태바
제주학생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 하계캠프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8.05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3.~8.4. 초등음악 및 초등미술 학생 대상 캠프
제주학생문화원이 초등 음악 및 초등미술 학생 대상의 하계캠프를 운영했다.
제주학생문화원이 초등 음악 및 초등미술 학생 대상의 하계캠프를 운영했다.

제주학생문화원(원장 강혜순)은 8월 3일(화)부터 8월 4일(수)까지 예술영재교육원 초등음악 및 초등미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계캠프를 운영하였다. 인성․리더십 교육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캠프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예술적 잠재력을 찾아내는 과정으로 계획됐다.

이번 하계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해 제주학생문화원 원내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활동이 이뤄졌다. 초등음악은 첫째 날 국악과 전통에 관한 놀이체험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장단 및 소금 익히기를 하였으며, 둘째 날은 리코더 연주곡 익히기, 컵타 연주 등 악기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초등미술은 첫째 날 3D프린팅 이론 및 작품 제작을 해보고, 둘째 날은 판화 작품을 제작 ․ 감상, 비평적 시각으로 토론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미술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왜 미술을 배워야 하는지 이야기했다.

제주학생문화원은 이번 하계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협동심 및 리더십 향상을 통한 인성교육 실현과 함께 영재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고양하여 예술적 안목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