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딤채 김치냉장고 무상 점검 받으세요”
상태바
"노후 딤채 김치냉장고 무상 점검 받으세요”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8.25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9월 24일까지 ‘리콜 김치냉장고 찾기 운동’ 추진
행정시·읍면동 협조 및 전광판·누리집 등 활용 홍보 강화

제주특별자치도는 노후 김치냉장고의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리콜 노후 김치냉장고 찾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상 제품은 ㈜위니아딤채에서 2005년 9월 이전 생산한 뚜껑형 구조의 김치냉장고다.

화재 원인은 장기간 사용에 따른 릴레이 부품의 트레킹 현상으로 알려져 있다.

소방청 국가화재정보센터에 따르면 지난 5년간 김치냉장고 화재는 전국적으로 1356건(제주지역 13건)이 발생, 그 중 상당수가 ㈜위니아딤채에서 2005년 9월 이전 생산한 제품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12월부터 제조사에서 자발적 제품 수거(리콜)를 시행하고 있으며, 각 지자체별로 리콜 이행율을 높이기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제주도는 산업통상자원부(국가기술표준원)의 협조 요청에 따라 9월 24일까지 김치냉장고 수거를 위한 집중 홍보 추진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도는 행정시와 읍면동에 협조를 요청해 각 부서별로 노후 김치냉장고 발굴을 위한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전광판, 누리집(홈페이지), 버스정보 안내 단말기 등을 활용해 안내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도민들이 화재 발생 우려가 있는 노후 김치냉장고를 무상 수리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최명동 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리콜 대상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도민들은 신속히 무상 점검 및 교체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리콜 대상제품의 무상 점검 및 노후 부품 교체 신청은 ㈜위니아딤채 누리집(www.winiadimchae.com)또는 고객상담실(1588-9588)로 하면 된다.

※ 트래킹 현상 : 전자제품 등에 묻어있는 습기, 수분, 먼지, 기타 오염물질이 부착된 표면을 따라 전류가 흘러 주변 물질을 탄화시키는 현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