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만섭 권한대행, 추석 연휴 방역 철저·지원금 신속 지급 당부
상태바
구만섭 권한대행, 추석 연휴 방역 철저·지원금 신속 지급 당부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9.07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제주도청 탐라홀서 열린 주간정책 조정회의서 실·국별 주요 현안사항 점검
내년도 국비확보 위한 공직자 노고 격려…4·3특별법 후속조치 추진 강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및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세부계획 수립 주문
구만섭 도지사권한대행은 6일 주간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추석연휴 철저 방역과 코로나상생 국민지원금과 제5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신속 지급토록 주문했다.
구만섭 도지사권한대행은 6일 주간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추석연휴 철저 방역과 코로나상생 국민지원금과 제5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신속 지급토록 주문했다.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철저한 방역태세 유지와 함께 정부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과 제주형 5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등을 신속하게 지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6일 오전 9시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실·국별 주요 현안사항 등을 점검하는 주간정책 조정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국비확보 절충 총력 및 제주형 뉴딜과제 등 신규사업 발굴 과제와 함께 △4·3특별법 후속조치 △부동산투자이민제도 성과분석 및 개선방안 마련 △제주지역화폐 운영대행 수수료 인하 협상 △어르신 행복택시 운영 만족도 및 이용실태 조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한라산국립공원 쓰레기 무단투기 의심지역 전수 조사 등이 보고됐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내년도 국비확보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전망됨에 따라 공직자의 적극적인 중앙정부 절충 노고에 대해 격려하고, 4·3특별법 후속조치가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재정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실·국장님들의 적극적인 중앙정부 절충 노력과 과제 발굴에 애써주신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아직 확정되지 않은 예산에 대해서는 반드시 포함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4·3특별법 후속조치 관련 “유족회가 바라는 의견들이 입법 내용에 잘 포함될 수 있도록 담당 부서에서 국회와 유족회의 가교 역할을 잘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특히 구만섭 권한대행은 이날부터 신청접수가 이뤄지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응대를 강조하고, 제주형 5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에 대한 부서별 업무분담 및 세부계획 수립을 주문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체계가 잘 준비되어 있다”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응대를 통해 오해가 있는 부분을 해소하고 도민들의 신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도 당부했다.

또한 “제주형 5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도 부서별로 지급 계획을 꼼꼼히 수립하고 홍보하여 추석 전에 지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언급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끝으로 “연휴 기간 등이 제주에 영향을 미치는 게 적지 않기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불가피하게 연장하게 됐다”며 “도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려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각 실·국에서는 방역 점검도 철저히 진행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