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신임 정무부지사에 고영권 전 정무부지사 임용
상태바
제주도, 신임 정무부지사에 고영권 전 정무부지사 임용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9.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만섭 권한대행, 17일 오전 집무실서 고영권 신임 정무부지사에 임용장 수여
재임 시절 소통 경험과 법조계 근무경력 바탕으로 흔들림 없는 도정 운영 당부
면직 37일만에 다시 임명된 고영권 제주도정무부지사
면직 37일만에 다시 임명된 고영권 제주도정무부지사

제주특별자치도는 신임 정무부지사로 고영권 전 정무부지사를 임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9월 1일 민선7기 세 번째 정무부지사로 임용됐으나,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의 중도 사임으로 인해 지난 8월 12일 자동 면직된 직전 제주특별자치도 고영권 정무부지사가 37일 만에 정무부지사로 다시 임용됐다.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인사청문을 거쳐 정무부지사로 연이어 임용된 사례는 고영권 정무부지사가 처음이다.

이번 임용은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이 지난 8월 18일 정무부지사로 지명하고 인사청문을 요청함에 따라, 도의회에서 16일 인사청문을 실시하고 청문경과보고서를 제주도에 송부해 옴에 따른 것이다.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9시 40분 제주도청 집무실에서 고영권 신임 정무부지사에게 임용장을 전달하며 “정무부지사 재임 시절 각계각층과의 소통 경험과 법조계 근무경력을 바탕으로 흔들림 없는 도정 운영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고영권 정무부지사는 “민선7기 제주도정이 안정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앞으로 고영권 정무부지사는 구만섭 권한대행 기간 종료 시까지 1차산업, 제2공항, 공보관 등의 사무를 총괄하고 제주도의회와 언론계, 농·어업인 등 각계각층의 도민들과의 가교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고영권 신임 정무부지사 프로필

△ (학)서울대 법과대학 △(주요경력)제47회 사법시험합격, 제37기 사법연수원수료, 제주시 자문변호사, 도교육청 고문변호사, 전 법률사무소 청어람 대표변호사, 전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