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순과 딸, 손녀 재희 3대가 하는 손두부집 중심의 이야기가~
상태바
왈순과 딸, 손녀 재희 3대가 하는 손두부집 중심의 이야기가~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11.28 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진흥원, 12월 5일 연극‘3대째 손두부’무료공연
26일 오전 9시부터 문예진흥원 예매시스템에서 사전예약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원장 부재호)은 12월 5일 오후 7시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극단 이어도의 연극 ‘3대(代)째 손두부’ 공연을 선보인다.

연극 ‘3대째 손두부’는 ‘2021년 기획공연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된 4개 작품 중 마지막 작품이다.

연극의 무대는 할아버지 봉분 옆에 자리한 ‘3대째 손두부집’. 일평생 맷돌로 콩을 갈아 손두부를 만드는 왈순과 그의 딸 미란, 손녀 재희 3대가 손두부집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로 크게 3장으로 구성됐다.

각 장의 클라이맥스에서는 무용을 통해 그들이 직면한 심리적 상황, 복선 등을 표현하며, 극과 무용을 위한 음악은 제주를 테마로 새롭게 작곡해 공연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자 했다.

제주의 자연과 인문환경을 모두 아우르는 ‘돌 문화’를 소재로, 민간 설화 방식을 적용하고 지역 현안을 함께 다뤄 제주의 전통과 현대를 문화적 관점으로 접근한다.

극단 이어도는 1978년 「돼지들의 산책」을 시작으로 「고추말리기」, 「청혼-결혼전야」, 「굿닥터」, 「아일랜드」, 「귀양풀이」, 「동물 없는 연극」, 「몽골 익스프레스」, 「그 여자의 소설」, 「원위치」, 「보통은 망하니까」 등의 작품을 무대에 올리며 활발한 창작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공연은 무료이며, 총 551석을 마련했다. 예약은 11월 26일 오전 9시부터 문화예술진흥원 예매시스템(www.eticketjeju.co.kr)에서 할 수 있다.

부재호 문화예술진흥원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린 문화예술계가 다시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면서 “도민들이 문화생활을 향유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