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안전한 귀갓길, 안정적 학습여건 조성
상태바
청소년들의 안전한 귀갓길, 안정적 학습여건 조성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1.03 0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청소년희망택시 지원 사업 운영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안전한 귀가길 보장 및 청소년희망택시 지원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보조사업자인 청소년지도협의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안전한 귀가길 보장 및 청소년희망택시 지원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보조사업자인 청소년지도협의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취약계층 학생들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학습여건을 조성하는 한편, 야간자율 학습 후 안전한 귀가 길을 보장하는 청소년희망택시 지원 사업을 새해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의 핵심은 서귀포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고등학생(만16세~18세, 약 590여명 해당)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16만8000원 상당의 교통카드(티머니)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는 지난 11월, 보조금 심의를 얻고, 사업비 1억원을 확보하는 한편, 보조사업자인 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고경탁)와 2일, 세부운영 협약을 체결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이행했다.

또한, 해당 청소년(이용자)의 신청채널을 다양화하기 위하여 학교, 읍면동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 의한 개별접속 사이트도 구축하였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청소년들은 지급 받은 교통카드로 자유롭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고, 다만, 사후지급방식이어서 지원자로 선정된 청소년은 분기동안 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가입(로그인) ② 선 결제 ③ 이용내역 제출 절차를 이행하여야 하며, 보조사업자로부터 정산확인 작업을 거쳐 지급될 예정이다.

어르신 행복택시에서 잦은 민원으로 제기되었던 회수제한은 없으나 연간 총사용 금액의 적정 안분을 위해 분기별 4만2000원의 상한은 두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청소년 희망택시는 야간 자율학습 등으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등불과도 같은 희망의 싹이 되리라 확신한다”면서 “올 해 시행되는 첫 시범사업인 만큼 제기될 수 있는 여러 문제점을 보완하고 냉철한 사후평가를 거쳐 확대여부를 결정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