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패션의류학과, 디지털 기반 패션산업 인재양성 업무협약
상태바
제주대 패션의류학과, 디지털 기반 패션산업 인재양성 업무협약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1.17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메타버스연구원제주지회, ㈜유스하이텍, ㈜영우씨엔아이와 협력체계 구축
제주대 패션의류학과는 한국메타버스연구원제주지회, (주)유스하이텍, (주)영우씨엔아이와 디지털산업 기반 인재양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대 패션의류학과는 한국메타버스연구원제주지회, (주)유스하이텍, (주)영우씨엔아이와 디지털산업 기반 인재양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대학교 패션의류학과(학과장 홍희숙)는 최근 한국 메타버스연구원 제주지회(회장 진성민), ㈜유스하이텍(대표 진태근), ㈜영우씨엔아이(대표 최영석)와 디지털 기반 패션산업 인재양성과 산학협력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패션의류학과가 국립대학육성사업이 지원하는‘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열린 교육 기반 디지털 패션 인재양성 사업’을 추진함에 따른 것이다.

이들 기관과 업체들은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기반 패션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 △취업, 현장실습, 인턴십을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 △기술교류, 정보교류, 공동연구 등의 협력체계 구축을 하기로 했다.

또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에 대한 자문 및 참여 △정기간행물, 논문, 서적 등 각종 발간을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 △패션산업 인력양성과 제주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경쟁력 강화 및 상생방안 구축 등에 협력키로 했다.

협약 기관 및 업체들은 최근 패션의류학과가 5일 동안(총 40시간) 산학연 공동으로 진행한‘메타버스와 디지털 패션’교육에 참여하기도 했다.

한국 메타버스 연구원 제주지회는 메타버스와 네이버 제페토 패션 제작 교육, ㈜영우씨엔아이는 2D 디지털 텍스타일 디자인 교육에 참가하였다. ㈜유스하이텍은 스캐치 소프트웨어와 텍펙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2D 디지털 디자인 교육, CLO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3D 디지털 패션 디자인 교육 및 3D VR 패션쇼 교육에 참여했다. 이 과정에서 업체들은 교육용 무료버전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교육 강사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