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농업인 '눈높이 감귤 기초교육' 신청하세요
상태바
신규농업인 '눈높이 감귤 기초교육' 신청하세요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2.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센터, 14일부터 만감류‧노지감귤 2과정 100명 선착순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2022년 신규농업인 감귤재배 기초 과정’ 교육생을 14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시기에 맞는 감귤 핵심기술 및 우수농가 사례 등을 제공해 재배기술 습득 및 성공적인 농업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신규농업인 감귤재배 기초교육은 △노지감귤 재배기초 50명(4회 16시간) △만감류 재배기초 50명(4회 16시간)으로, 3월부터 9월까지 격월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시기별 기초 재배기술 및 우수농가 사례 등으로 신규농업인의 눈높이에 맞는 기초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교육생 발열검사, 정확한 마스크 착용 유도, 손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온라인 과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신규농업인은 14일 오전 9시부터 전화(☏농촌자원팀 760-7822~4) 또는 농촌자원팀 방문 접수를 통해 1인 1과정 신청 가능하다.

교육신청 조건은 서귀포센터 관내(서귀포시 동지역~남원읍)에 거주하거나 감귤원을 보유한 신규농업인이면 가능하다.

전화 및 방문접수 후 관내 농업인임을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농지원부,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 중 증빙할수 있는 1개를 선택해 팩스(☏760-7899)나 방문 제출해야 한다.

조연주 농촌지도사는 “신규농업인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농업정착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감귤 재배기술 향상에 관심 있는 관내 신규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