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형 위원장, 제4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박호형 위원장, 제4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3.1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데믹 시대 제주관광 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전략
웰니스 관광 「사회경제활력 증진」부문 우수상 수상
박호형의원이 제4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사회경제활력증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호형의원이 제4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사회경제활력증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박호형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일도2동갑)은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는 <<2022 제4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팬데믹 시대 제주관광 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전략, 웰니스관광거버넌스 구축’으로「사회경제활력 증진」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주관하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한국일보 등에서 후원하는 대회다. ‘지역의 미래, 한국의 미래, 민주주의의 미래’라는 주제로 지방정치에서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통한 올바른 자치 분권 활동을 발굴하고 전파, 확산한 지방정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올해로 4회를 맞았다.

박호형 위원장은 ‘팬데믹 시대 제주관광 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전략, 웰니스 관광’이라는 주제로 「사회경제활력 증진」부문 우수상을 수여받았다. 박 위원장은 코로나 19로 심신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지친 도민들을 위로할 대응전략 마련으로 제주형 웰니스 관광산업을 통하여 제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방침을 마련하였으며,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을 이뤄내면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게 되었다.

특히 박호형 위원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웰니스 관광 육성 조례’를 전국 최초로 대표 발의하면서 ▲웰니스 관광협의체 구성 ▲웰니스 관광 인증제 도입 등 제주형 웰니스 관광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해 제도개선, 권역별 클러스터 구축 등을 추진하기 위한 근거를 마련하였다.

또한 박호형 위원장은 웰니스 관광을 제주관광의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고자 전략을 수립하고 민·관·학 협력 거버넌스 구축에 앞장선 점에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호형 위원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운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제주 관광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는 웰니스 관광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다짐과 함께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