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소년진흥센터, 청소년자원봉사 터전 담당자 교육
상태바
도청소년진흥센터, 청소년자원봉사 터전 담당자 교육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5.01 0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8일 청소년자원봉사자활동 터전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했다.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8일 청소년자원봉사자활동 터전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4월 28일 오전 10시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 도내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터전 담당자 30여명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터전 담당자 교육은 학교 교육이 변화함에 따라 인성교육 안에 자원봉사를 포함한 교육체계 강화를 위하여 이뤄졌다.

교육에서는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이해 교육을 시작으로, 청소년 자기주도 촉진의 이해, 비대면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이해, 터전 및 터전동아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봉사활동 프로그램 등록 및 동아리 등록 방법, 나이스(NEIS) 시스템 연계를 통한 봉사실적 전송방법에 대하여 실습교육을 했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도내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을 위해 터전 발굴 및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청소년자원봉사활동터전 담당자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봉사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옥련 센터장은 “청소년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해 터전 담당 들의 진면목을 보여주었으면 하고, 더불어 이번교육을 통해 도내 청소년봉사활동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터전으로 인증 받고 싶은 경우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 문의 후 절차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