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씨, 제주시을 보궐선거 국회의원 출마 밝혀
상태바
김한규씨, 제주시을 보궐선거 국회의원 출마 밝혀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5.04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규 전문재인대통령 정무비서관 3일 기자회견
김한규 전문재인대통령정무비서관이 3일 기자회견을 가지고 제주시을 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국회의원에 출마한다고 발표했다.
김한규 전문재인대통령정무비서관이 3일 기자회견을 가지고 제주시을 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국회의원에 출마한다고 발표했다.

김한규 전문재인대통령 정무비서관이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하고자 한다고 발표했다.

김한규 전정무비서관은 3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제주시을 보궐선거에 국회의원후보로 출마한다고 밝혔다.

김한규 전정무비서관은 “그동안 우리 정치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특히 제주를 위해 어떤 기여를 할 수 있을지 고민해 왔다”면서 “이제 제주는 ‘대한민국의 끝’이 아니라 ‘대한민국 희망의 시작점’이 되어야 하고, ‘대한민국 희망의 시작점’, 그것이 제주의 미래”라며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나선다고 했다.

김한규 전정무비서관은 “그간 제주가 참으로 많이 변해 도로가 좋아졌고, 집과 관광지가 개발됐고, 예전과 다른 모습의 제주가 됐지만, 막상 제주시민들의 삶의 질은 얼마나 나아지고 있는지 생각해본다”며 “우리 제주를 어떤 방향으로 발전시켜야 할지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한규 전정무비서관은 “우리 제주는 단순히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되어선 안되고, 시민들이 일하기 좋고, 문화를 향유하고, 아이들을 교육하기 좋은 곳이 돼야한다”면서 “제주를 시민들 일상의 터전으로,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한규 전정무비서관은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하려면, 우리 제주를 포함한 각 지역마다 특성에 맞는 발전을 해야 하고, 지역간 갈등을 줄이는 것도 반드시 필요하다.국가균형발전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제주를 대표하는 국회의원이 되어 제주발전과 각 지역에 맞는 지원이 이뤄지도록 만들겠다고 했다.

또 김한규 전정무비서관은 “그 어느 때보다 4.3 문제의 해결을 위해 노력한 문재인 정부의 정무비서관이었다. 제주 4.3 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국회와 직접 협의하며 발로 뛰었다. 정권이 바뀌더라도 실질적인 배상과 보상이 되도록 할 것이다. 4.3 피해자들의 상처를 치유하겠다. 나아가 우리 제주가 대한민국의 희망이 시작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한규 전정무비서관은 “서로 다른 세대의 가교가 돼 제주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새로운 정치를 시작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