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용철, 제주시을 보선후보 '공정공천' 요구
상태바
국민의힘 김용철, 제주시을 보선후보 '공정공천' 요구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5.05 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기자회견, "공정공천이 민주당의 의회 독주 막을 유일한 방법"
제주시을 보궐선거 공천후보별 질문도 내놔
김용철 국민의힘 제주시을보궐선거 공천후보
김용철 국민의힘 제주시을보궐선거 공천후보

김용철 국민의힘 제주시을 보궐선거 공천후보는 4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중앙당의 공정공천을 요구했다.

김용철 공천후보는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6.1 재·보궐 선거 공천관리위원회 윤상현 위원장은 제주시(을) 공천을 공정하게 진행하여 선거에 승리하는 것이 민주당의 의회 독주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란 걸 명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용철 공천후보는 제주시(을) 선거구는 18대 총선(2008년)부터 21대 총선(2020년)까지 4연속 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지역이며, 이번 제21대 대선에서 제주지역의 국민의힘과 민주당 득표율이 10% 차이가 났다고 했다.

6.1 재보궐 선거 국민의힘 제주시(을) 공천 신청자는 김용철, 김승욱, 부상일, 현덕규 4인인 상황에서 국민의힘 중앙당과 공관위는 공정한 공천을 행하는 것이 민주당 텃밭인 제주도에서 승리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 강조했다.

김용철 공천후보는 “정당은 정권을 획득하기 위한 결사체이고, 선거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유권자인 국민들이 요구하는 후보를 선출하는 것이 기본”이라 했다.

따라서 김용철 공천후보는 “공직후보 선정 시 첫째 당의 정체성, 둘째 당 공헌도, 셋째 지역 내의 평판, 넷째 당선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국민의힘 제주시(을) 국회의원 공천후보자인 김승욱, 부상일, 현덕규 후보에 대해 자신의 질문에 대한 입장을 밝혀 줄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김용철 공천후보는 후보자별 질문을 제시했다.

◆부상일후보에 대한 질의

△우리 당에서 4번의 공천을 받아(3번출마, 1번 불출마) 선거에서 패배한 결과에 대한 반성과 책임을 통감해서 불출마를 하는 것이 정치인의 도리가 아닌가?

△국회의원 공천 3번을 받은 당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탈당한 사실은 혼자만 살겠다고 하는 비겁한 행위가 아닌지?

△중앙당의 당무감사결과 당협위원장 해임결정을 받은 당협위원장이 재차 공천신청을 하는 것은 중앙당의 결정에 승복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대한 입장은?

△어제 5월3일 중앙 및 지방언론에 민주당이 전략공천 후보로 검토한다는 내용이 보도 되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공천신청을 한 행위는 해당행위가 아닌지?

△민주당과 국민의힘당을 놓고 이중플레이가 알려진 상황에서 국민의힘을 탈당하여 민주당으로 언제 입당할 것인가?

◆현덕규 후보에 대한 질의

△18대 총선이 끝난후 약 7개월 후인 20169.11 새누리당을 탈당한후 늘푸른 한국당, 바른미래당, 국민의당에서 활동한 것으로 볼 때 보수당과 정체성이 맞지 않다고 보는데 이에 대한 의견은?

△제20대 대선기간인 2022.1 국민의당에 입당하여 안철수 후보 제주선대위원장으로 임명되었는데 이는 지극히 정치적인 계산에 의한 행동이 아닌지?

△2022.4. 국민의힘과 국민의 당이 합당한 현재 국민의힘 국회의원 공천 신청을 한 행위는 안철수 인수위원장과의 교감에 의한 것은 아닌지?

◆김승욱 후보에 대한 질의

△김승욱 후보가 ㈜미주종합건설 전무이사로 입사한 후 ㈜미주종합건설이 오등봉 공원개발 특례사업자의 컨소시엄으로 선정되는 과정에 어떠한 역할을 수행했는지?

△사단법인 제주역사문화나들이 이사 5인 중 ㈜미주종합건설 대표이사가 등기이사로 되어 있는 점으로 볼 때 김승욱 후보와 ㈜미주종합 건설 대표이사는 아주 특수한 관계로 보이는데 이에 대한 입장은?

△김승욱 후보는 2021.9 제주시(을) 당협위원장 공모시 (현)미주종합건설 전무 및 (현)사단법인 제주역사문화나들이 이사장으로 이력을 공개하였는데 이런한 이력을 공개한 이유는?

△이해충돌 방지법에 의하면 김승욱 후보와 ㈜미주종합건설(임직원 포함) 사단법인 제주역사문화나들이(이사5인 포함)는 사적이해관계자에 해당되는데 이러한 사항을 알면서 국회의원 후보 공천 신청을 하였는지?

△오등봉공원 개발 특례사업은 전국적인 관심이 집중된 사건이고, 이러한 시점에서 김승욱 후보가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가 된다면 제주도지사 및 제주도의원 선거는 물론 전국적으로 우리 당의 선게에 악 영향을 미칠것이 확실한데 이러한 영향을 무시하고 공천신청을 한 것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