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2020년 제주시 SNS 시민기자단 새로운 출발
상태바
[기고] 2020년 제주시 SNS 시민기자단 새로운 출발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0.01.13 0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영화 제주시 공보실
윤영화 제주시 공보실
윤영화 제주시 공보실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제주시정과 시민 간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홍보 파수꾼이자 제주시의 숨은 매력을 발굴해서 제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시민홍보 대사인 제8기 제주시 SNS 시민기자단이 새롭게 출발한다.

제주시 제8기 SNS 시민기자단의 주요 활동내용으로는, 우선 제주시정을 빠르고 정확하게 시민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민을 위한 제주시의 주요시책 사업에 대한 안내, 다양한 문화행사 및 축제, 태풍·호우·폭설·화재 등 재난·재해 긴급 전파사항, 시민 공지사항 등을 제주시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의 공유로 시민기자단 본인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알리는 역할이다.

지난해 시민기자단은 수백 건의 소식을 시민들께 전하며, 제주시의 숨은 비경과 이웃들의 진솔한 삶의 풍경을 보여주었다. 행정이 정책을 직접 홍보하는 데서 오는 부담을 줄이고 시민들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면서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이 모든 것이 시민기자단 여러분의 건강하고 따뜻한 시선과 열정의 산물이었으며, 여러분의 활약에 힘입어 우리 시는‘시민이 주인인 행복 도시 제주시'의 비전에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었다.

새로 출발하는 제8기 제주시 SNS 시민기자단도 제주시의 아름다운 풍경과 소식 및 제주시정의 주요시책은 물론 긴급 위기사항을 전파하고 숨은자원을 발굴하여 널리 알리고,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공유함으로써 활짝 열어주는 창문이자 민관 소통의 통로이며 그 문을 통해 우리는 시정의 안과 밖, 제주시의 이모저모를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는 소중한 시민홍보대사가 될 것이다.

제8기 제주시 SNS 시민기자단이 열어주는 창문을 통해 새해, 새봄의 활기찬 기운이 제주 시민 모두에게 전해지기를 바라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8기 제주시 SNS 시민기자단 응원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