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회의 개최
상태바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회의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5.17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우 제주시장, “복지사각지대 발굴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살펴주시길 당부”
제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회의가 16일 개최됐다.
제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회의가 16일 개최됐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5월 16일(월), 제주시청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장 네트워크 회의에 참석해 위원장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회의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유기적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이 모여 운영지원 업무보고 및 향후 계획, 읍면동 네트워크 활동 공유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통장, 복지 관련 종사자 등 지역복지에 열의와 관심이 있는 주민들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2016년에 출범해 현재는 518명의 위원이 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 중이다.

협의체는 지역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위기가구 발굴, 지역 보호 체계 구축,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살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행정에서도 폭넓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소외된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기는‘22년 1월 출범했으며, 임기는 23년 12월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