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만, 도남오거리 남북도로‧학사로 전선 지중화 추진
상태바
김명만, 도남오거리 남북도로‧학사로 전선 지중화 추진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5.17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만 이도2동을 후보, 도시가스배관 설치 및 간판개선사업 지속 진행
김명만 도의원 이도2동을 후보
김명만 도의원 이도2동을 후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선거 제주시 이도2동을(이도2동·도남동)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명만 후보는 도남오거리 중심 남북도로 등에 대한 전선지중화사업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김명만 예비후보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신성로 전선지중화사업에 이어 ‘도남오거리 중심 남북도로와 학사로 등에 대한 지중화사업’을 추진, 도시미관을 개선하는 한편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선지중화 사업은 거미줄처럼 뻗어 도심 시가지 경관을 저해하는 한전선, 통신선을 지중화해 시가지의 경관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의정활동 당시 지역상권활성화 공약과 연계해 제주시농협 광양지점(고산동산)~도남오거리~종합운동장구간(신성로)에 대한 전선지중화사업을 마무리했다”며 “이제는 남북도로와 학사로 등에 대한 지중화사업을 추진하고 간판개선사업도 지속적으로 진행, 쾌적한 가로를 조성하고 젊음과 문화가 공존하는 특화거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대형공영주차장 조성사업과 맞물려 사업이 추진된다면 도로변 불법 주차에 따른 보행불편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대책 마련에 힘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 예비후보는 “전선지중화 작업을 진행하며 도시가스배관도 함께 설치하겠다”며 “추후 천연가스가 보급되면 에너지 복지향상에도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