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소통협력 공간 운영협의회 발족
상태바
제주시 소통협력 공간 운영협의회 발족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1.13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혁신 전문가 9명을 위원으로 위촉 출범
제주시는 지역사회 혁신 전문가 9명을 소통협력공간 운영위원으로 위촉  협의회를 발족했다.
제주시는 지역사회 혁신 전문가 9명을 소통협력공간 운영위원으로 위촉 협의회를 발족했다.

제주시에서는 ‘소통협력공간 운영협의회’를 구성하여 발족하였다.

소통협력공간 운영협의회는 제주특별자치도 소통협력공간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한 협의회로서, ▲소통협력공간 및 센터 운영, 지역사회혁신사업을 위한 정책 제안에 관한 사항, ▲소통협력공간의 조성 및 관리‧운영 계획 및 그 변경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혁신사업 및 사회문제 해결 프로그램의 발굴, 교육‧홍보, 평가, 자문 등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제주더큰내일센터 김종현 센터장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혁신 전문가 9명의 위원을 위촉하였으며, 앞으로 정기적‧비정기적 회의를 통해 소통협력공간을 관리‧감독하는 한편, 건강한 제주를 조성하기 위해 운영협의회와 소통협력센터, 행정 간의 유기적인 역할과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해 나갈 것을 결의하였다.

제주시는 “지난 달에 민간위탁 기관을 선정하여 소통협력센터를 설치한 데 이어, 운영협의회를 설치‧운영함으로써 소통협력공간 업무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으며, “또한, 소통협력공간 새단장(리모델링)을 위하여 설계제안공모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고희범 제주시장은 “운영협의회는 소통협력공간이 가야할 방향을 알려주는 중요한 지침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