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존중 당원 존중 ‘정당을 넘어선 김우남’
상태바
도민 존중 당원 존중 ‘정당을 넘어선 김우남’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5.20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실 전략공천에 맞서는 유일한 김우남, 도민과 당원을 추앙하라”
김우남 국회의원 제주시을 보궐선거 후보가 19일 자정 제주시청앞 어울림마당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김우남 국회의원 제주시을 보궐선거 후보가 19일 자정 제주시청앞 어울림마당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김우남 후보는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식 선거일인 오늘 자정(19일 0시)에 제주시청 앞 어울림 마당 앞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김우남 캠프는 당선 승리를 위한 비장함을 선거 시작 0시에 담았다.

김 후보는 “어둠을 뚫고 한 줄기 빛으로 도민과 당원의 존엄과 자존감을 위해 저의 청춘과 인생을 바치겠다”며 두 전직 대통령의 혼을 담았다.

김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님의 ‘불의에 저항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악의 편이다’라는 말씀과 존경하는 노무현 대통령님의 ‘민주주의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을 이번 선거의 모티브로 삼고 있다.

특히 이번 제주시을 보궐선거는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정의로운 선거’이다.

무소속 김우남 후보의 출마는 풀뿌리 지역 정치를 외면하고 부천과 강남 등 2년 사이 3번의 지역구를 옮긴 정치철새 후보의 낙하산 전략공천과 국힘 후보 영입 의혹에 대한 민주당 구태정치에 대한 도민과 당원의 ‘분노’의 상징이다.

민주당은 이미 2년 전 제주시갑에서 송재호 전략공천으로 풀뿌리 정치를 외면했는데 제주의 ‘자존’을 내세워 당선시키고는 또다시 지역 풀뿌리 일꾼들이 제시한 당내 경선의 민주적 절차까지 외면하고 공천 파행을 저질렀다.

더욱 놀라운 것은 제주시을 지역에서 4번이나 출마해 떨어진 타 당의 후보를 영입하려 했다는 사실이다.

김 후보는 김한규 부상일 두 양대 기득권 후보와의 차별성을 도덕성에 두고 민주당의 구태정치와 맞서 ‘정당을 넘어선 김우남’ ‘도민과 당원을 추앙하는 김우남’으로 제주 정치에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